[MAC]Mac OS X 10.9.2 보안 패치 후 미디어키 사용시 커널패닉이 일어날때

Posted by 기영군
2014. 2. 27. 14:10 컴퓨터/Mac


얼마전에 Mac OS X 10.9.2 패치[각주:1]가 생각보다 빠르게 나왔습니다.

이 패치는 SSL보안 관련 이슈를 다룬 패치입니다. 저도 패치가 나오는 대로 빠르게 패치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후 부터 커널패닉이 자주 일어나는 괴현상이 일어나 버렸습니다.

패닉이 일어난 이후 애러로그를 살펴보던중 원인을 찾아서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목차

1. 커널패닉의 발동 조건

2. 원인

3. 해결방법1

4. 해결방법2



1. 커널패닉 발동조건

커널패닉이 일어나게되는 조건은 

(NoEjectDelay 5.3.0버전이 설치되어 있고 Mac OS X 10.9.2패치를 설치한상태 기준)

아래의 미디어키를 여러번 빨리 눌렀을때 일어났습니다.



2. 원인

이 커널 패닉의 원인은 Eject키를 살리기위해 설치 해두었던 NoEjectDelay 5.3.0버전이 Mac OS X 10.9.2패치와의 호환성이 안좋아서 커널패닉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3. 해결방법1

  1. NoEjectDelay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 https://pqrs.org/macosx/keyremap4macbook/noejectdelay.html.en )

  2. 아래의 이미지에 보이는 NoEjectDelay 5.4.0을 다운로드해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4. 해결방법2

역발상으로 NoEjectDelay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
맥쓰사의 seongmoon님께서 제안하신 방법입니다. 좋은 제안 감사합니다.) 

예전에 적었던 [Mac]세컨베이를 설치한 후 하면 좋을것들.(SSD,Ext ODD)글의 Eject키를 살리는 법을 쓰시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Eject키를 눌렀을때 반응이 조금느리게 동작 할 가능성이 있지만 Mac OS X 업데이트때마다 호환성을 따지지 않아도 되니 이쪽 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1. NoEjectDelay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 https://pqrs.org/macosx/keyremap4macbook/noejectdelay.html.en )

  2. 화면 제일 밑의 버튼을 보시면 Uninstaller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3. 다운로드받은 NoEjectDelayUninstaller.dmg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화면에서 언인스톨러를 실행하시고 나오시는 대화상자에서 OK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014.02.28 해결방법2 추가


  1.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의 백투더 맥 블로그를을 확인하세요. (http://macnews.tistory.com/2020 ) [본문으로]